NEWS

(주)이맥스글로비즈는 고객님의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
(주)이맥스글로비즈의 업무소식과 사회환원활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가을 나들이 철 다중이용 식품취급시설 점검 결과

식약처 뉴스
작성자
IMEX
작성일
2019-10-18 10:45
조회
180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이의경)는 단풍놀이 등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철을 앞두고 공원·유원지, 고속도로휴게소 등 다중이용 식품취급업소 총 7,302곳을 점검한 결과, 「식품위생법」을 위반한 92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.

○ 이번 점검은 17개 지방자치단체가 지난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전국에 있는 고속도로휴게소, 유원지, 국·공립공원, 기차역, 터미널, 놀이공원에서 영업 중인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.

○ 주요 위반 내용은 ▲건강진단미실시(31곳) ▲위생적 취급기준 위반(24곳) ▲영업장 면적변경 미신고(15곳) ▲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(8곳) ▲시설기준 위반 등 기타(14곳) 등입니다.

-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하여 개선여부를 확인할 방침입니다.

○ 또한, 나들이 철 소비가 증가하는 김밥, 도시락, 샌드위치 등 식품 499건을 수거하여 검사한 결과, 5건에서 대장균 등이 기준 초과 검출되어 해당 업체에 대해 행정조치 할 예정입니다.

* 부적합 품목: 김밥 3건(대장균1, 바실러스 세레우스2), 비빔밥 1건(대장균), 도시락1건(황색포도상구균)

- 아울러 국내 유통 중인 과자·빵·음료 등 수입식품 100건도 수거·검사한 결과 2개* 제품이 부적합하여 회수 조치 중에 있습니다.

* 부적합 제품 : 커스터드 크림 크로와상(보존료), 초코 크림 크로와상(보존료)

□ 식약처는 앞으로도 계절이나 장소에 따라 국민들이 즐겨 찾는 식품 취급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이 소비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
○ 아울러, 식품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.

* 스마트폰의 경우 ‘내손안(安) 식품안전정보’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

출처 : 식품의약품안전처